반응형

열정은 쓰레기다 책을 구입해서 읽고 있다. 일단 옐로우 모바일을 생각나게 할 정도로 노란 페이지가 마음에 들었고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장기 베스트셀러란 대목도 마음을 움직였다. 무엇보다 책 표지와 그동안 열정을 다해 노력했던 당신이 항상 실패하는 이유란 부제목과 열정은 쓰레기란 제목이 확 와닿았다.


카피도 그렇고 전반적인 디자인도 뭐랄까.. 코스트코를 보는 느낌이었다. 미국식이라 해야할까나..;;


암튼 어제 밤 힐링캠프를 보면서 주원이 나와서 성실과 체력을 강조했는데 (그게 열정일듯) 이 책은 뭔가 다른 걸 알려줬다. 물론 주원은 시스템도 습득해서 성공했겠지만.

카테고리 중 눈에 띄는 부분은..


이기심은 열정보다 영리하다 

이기적으로 행동해라 

에너지 관리하기  


● 세상엔 세가지 부류가 있다고 한다


이기적인 사람, 멍청한 사람, 짐이 되는 사람..

책에서는 이기적인 사람이 되라고 한다. 윈윈하는 이기적인 사람..


● 성공을 위한 중요한 기술들..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 업무를 위한 글쓰기, 심리학, 테크놀로지 활용, 화술, 적절한 발성, 문법 실력, 그리고 기본적인 회계능력.. 멍청이처럼 굴지 않고 최대한 이 방법들을 많이 익히면 언제고 성공할 준비가 된다고 한다. 


또한 책에서는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지고 근사한 미래를 상상하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운동이나 취미를 가지고 일상의 규칙을 만들어 불필요한 결정을 할 필요가 없게 만들라고 조언한다. 


능동적으로 대처하라

꿈을 염두하고 시작하라(좋은 결과를 상상하라)

먼저 할 일은 먼저 하라(우선순위를 정하라)

같이 이기는 전략을 모색하라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마라)


먼저 이해하려고 한 다음 이해받도록 하라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켜라(팀워크 활용

절차탁마(계속해서 배워라)


오랜 시간 관찰과 연구끝에 발견한 성공 요소 세가지..


부끄러움을 두려워하지 않기

교육

운동 



부끄러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능동적으로 앞서 나가며 다른 사람이 포기하는 일에도 도전한다. 이런 사람은 두 번째 단계를 알바보기 전에 첫 번째 단계로 뛰어든다. 


외향적인 사람들은 그냥 자연스럽게 말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학습된 사교술이다. 부모 중 적어도 한 사람이 외향적이고 그들은 부모를 관찰하고 따라했기에 외향적인 모습을 보인다고 한다. 외향적인 사람들을 관찰하고 그들의 외향적인 걸 훔쳐라. 적당한 관심을 보이면서 관심을 보여라. 


발성 연습 중 하나.. 생일 축하합니다 .노래를 허밍으로 부르고 곧이어 정상적인 목소리로 이어 부르라고 한다..이걸 연습하면 좋은 발성을 이루게 된다고 한다. 


감사합니다를 표현하라. 개를 훈련하는 방법도 알려줬는데 개를 잘 대우하면 개도 협조적으로 나온다고 한다. 사람을 개처럼 대하면서? 감사하다고 하면 내게도 협조한다는 ...ㅋ 


● 멍청한 짓도 알려줬는데.. 이러면 망한다고 한다. 


늘 자기자신에게로 화제 돌리기, 대화를 장악, 잘난 척, 남을 속이고 거짓말을 한다.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다른 사람들이 하는 제안에는 동의하지 않는다. 잔인한 말을 정직함으로 정당화하려 한다. 간단한 호의도 베풀지 않으려고 한다. 인사를 건네거나 눈을 마주치는 등의 샐활 예절을 거부한다. > 근데 이런 사람들도 생각보다 많은데 대게 이런사람들이 성공하던데.. 결국 다같이 망하는건가..;


운 좋은 사람들은 대개 운이 따르는 시스템을 가진 경우가 많다고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