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제천 자전거도로 타고  그랜드 힐튼 호텔 지나 홍은 사거리로 올라온다.그러면 유진상가가 보인다.이곳에서 구파발 방향으로 200m가면 미미웨딩홀이 있다.하지만 현재는 공사중이다.공사장과'오성냉동공사'사잇길로 우회전해 업힐한다.그리고 공사장을 끼고 다시 한번 우회전해 직진한다.

 그러면 좌측으로 '미미부동산'과 '풍림마트'가 보인다.그곳에서 풍림마트 옆 풍림APT 출입구를 지나치면 사거리가 나온다.사거리에서 좌회전해 업힐한다.풍림APT 뒷길을 오르는 것이다.업힐구간 끝지점에 삼거리가 나온다.그곳에서 우측을 보면 등산로 들머리와 함께  안내도가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한산 도시자연공원 안내도' 가 등산로 들머리 옆에 있다.자전거를 갖고 올라간다.초입엔 나무계단이 많다.계단 옆의 경사면을 타고 올라가도 된다.첫번째 정자를 지나면 한동안 타고 갈 수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무계단과 바위지대를 지나면 '조망대'로 가는 표지판이 보인다.우수조망명소가 내려다 보이는 바로 옆에 바위 다운 도전코스가 사진에서와 같이 펼쳐진다.처음 보면 심리적으로 위축된다.하지만 웨잇백으로 자전거의 저중심을 확보하는 동시에 뒷바퀴에 하중을 줘 접지력을 높인다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단,경로 선택을 신중히 해야한다.암릉지대의 중간 부분은 마사토가 깔려있다.따라서 슬립이 심하게 나기 때문에 두번째 암릉지대로 한번에 연결하기가 어렵다.바위 다운힐 종반에 우측으로 난 싱글로 진입하게 되는데,이때 브레이크를 잡으면 바위에서 타이어가 밀리는 현상이 일어난다.

 바위지대에서 오른쪽 싱글로 진입하기 위해 뒷 브레이크를 잡으면서 핸들을 오른쪽으로 꺾어서 일어난 일이다.타이어의 오른쪽면만 바위 경사면에 닿아있는 상태가 되면서 접지력이 떨어졌기 때문이다.하지만 당황할 필요없다.뒷타이어가 우측으로 밀리면 자연스레 방향전환이 되기 때문이다.바위다운힐 장소 우측엔 첫번째 헬기장이 있다.



탕춘대 코스 조망명소 옆 바위 다운힐 동영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위 다운힐 구간을 지나 '헬기장'방면으로 진행한다.두번째 헬기장을 우회해 타이어로 구축한 참호와 바위 지대등을 지나면 성곽이 나타난다.성곽을 지나면 과태료가 부과된다.국립공원은'자전거 출입 금지'다.만약 성문을 지나 오른쪽으로 진입했다면 상명여대쪽으로 다운힐을 하게 된다.성문 지나 좌측은 옛 매표소 방향 코스다.

 나무뿌리와 약간의 낙차가 있는 지대를 통과하면 나무계단이 나온다.계단을 통과하면 주택가 길이 시작된다.그리고 CCTV 가 설치된 삼거리가 나온다.CCTV 앞에서 좌회전 다운한다.다시 삼거리가 나온다.또 한번 좌회전한다.그러면 도로와 만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성문을 지나 오른쪽으로 다운을 했다면 사진속에 보이는 도로에서 내려오게 될 것이다.도로를 내려와 우회전 다운하면 세검정,홍은동 가는 방향과 북악터널,국민대,길음동 가는 방향의 삼거리가 나온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