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명예교수가 '여성' 발언으로 구설수에 올랐다고 해 네티즌 질타가 상당해 소개해본다.
"이게 현실이지.. 10년 넘게가 아니라 교수 임용될때 자료를 퇴직할때 까지 사용하고 아는건 지뿔 잘난척 하는것 밖에 없는 꼴통들이 많다...그런 교수들이 진짜 멋진 교수들 앞길을 막고 절대로 안나가고 대학을 지배하는것이 현실이지.. "
"저 교수는 자기 딸 자기 부인 자기 며느리부터 성형시켜야 겠네...... 된장녀 같은 소리 하고 다니는 미친 명예교수야~ 말로만 명예교수지 너 본모습은 타락한 악마야"
"솔직히 요즘 여자애들 틈만나면 성형외과에 들락날락 하는거 사실아닌가?? 특히,,,방학중에는 못생긴 얼굴 고칠려고 유명한 성형외과에 줄서는 현상은 오래전 일이고 그교수분은 그런 현실과 현상을 다시 재확인 시켜준거뿐인데 일부 여성해방론자 몹쓸사상에 휩쓸린 예민하고 시비걸기 좋아하는 여자애들 때문에 나이 지긋하신 노교수를 골탕먹인걸로 밖에 솔직히 안보인다!!!~~ 그리고 여자는 취업하지 말고 참한남자 만나서 행복한 가정을 꾸려라!!~~ 이런 덕담을 한걸 가지고 여성차별 여성비하발언으로 비약시키는건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다,,,그렇게 속이좁고 그릇들이 작아서 나중에 결혼해서 원만한 결혼생활이나 할수있겠는가?? 수업분위기 한번 바꾸려고 한번 웃자고한 가벼운 조크인데 그걸 다큐로 받아들이는 일부 여성 열등감에 사로잡힌 여학생!!~~절이 싫으면 중이 조용히 떠나면되지,,,,,이런 사소한일로 노교수를 욕보여야 하겠는가,,,,,,,,,,"
"내가 보기엔 그런교수 한둘이 아니다. 똑똑한 애들 다 서울대에서 데려가 놓고 애들 망치고 있다 우리나라 정치하는 사람도 대부분 서울대출신 인걸로 봐서는 서울대 문제있다 "
"취집할 때는 혼수를 반드시 [빵빵하게] 해가렴 그래야 사람대접 받고 살 수 있어~ 오빠가 주변사례들을 직접 보고 하는 얘기다. "
"저런걸 교수 나부랭이라고 돈을 쳐 주려고 애들 학비를 그렇게 확확 매년 올리냐? "
"우리나라 교수들은 논문 발표 같은 학문적인 측면에서 별루 자기노력을 안하는 것같습니다. 외국에서는 연구실적과 교수평가 등을 통해 재임용된다고 하던데,,, 이건뭐 우리나라에서는 교수되기가 어렵지 한번되면 특별한 일 없으면 거의 정년퇴임하시는 듯"
"10년 넘게 똑같은 파워포인트 자료를 수업에 사용한게 자랑? "
"10년동안 한 파워포인트를 써왔다는 걸 자랑인 줄 알고 떠들다니. 여성 비하 이전에 교수 자격이 없다. 예전 내가 수업들었던 교육학 교수님께선 수십년 동안 써온 수업자료들을 모두 가지고 계시지만, 매년 수업에 앞서 매번 점검하고 보충하고 뺄건 빼고 새로 만드신다고 하셨었다. 그정도까지 성실하길 바라진 않지만 10년간 하나 울궈먹고 있는걸 수치로도 여기지 않는 인간이라니 선생 자격이 없다"
"에혀...... 교육의 최고봉, 지식의 끝. 대학이라는 공간에서 강의하는 교수가 한다는 말이 저런 내용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