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가 미대 실기를 안본다는 발표를 한후 어마어마한 반응이 일고 있다. 관련된 미술학원과 지망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네티즌 반응도 뜨거워 소개해 본다.
"홍대가 단순하게 성적만으로 학생들을 선발하지는 않을듯 합니다. 학원에서 익힌 스킬보다는 미술에 대한 창의력과 잠재성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겠죠. 단지 학원들만 난리난거뿐 ㅋㅋㅋ"
"재능은 있는데 돈없어서 미술학원 못다니는경우도 많지않나 그런애들한테는 좋은기회일듯
진짜 재능있는애들은 학원 안다녀도 잘하던데...미술학원에서 전문적으로 배운애들보다는 좀 부족할지라도
확실히 재능은 보이던데.. "
"비실기로 홍대 들어간 예술학과애들을 보고나 말해....실기시간에 죽을라한다 못해서 ("
"헐..비실기로들어간애들좀 힘들어하던데..따라가기좀 그래서 대학가서 미술학원다니는애들도있던데.."
"미대생 나도 미대생이지만.. 실기만 잘하면 소용없다. 교수 말을 알아듣고 이해를 못하는데.. 어쩔? 걍 수능 비중높이고 실기를 낮추는쪽으로 하지..없애는건 아니다.."
"대학가서 배우면 되지않겠냐고 하지만. (나중에 학교커리큘럼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겟으나) 붓이나 연필조차 쥐어보지 않은 학생들이 학교수업에 잘 따라갈 수 있을지도 걱정이 듭니다.. 그렇다고 교수들이 미술학원처럼 기본 드로잉을 가르쳐줄까요..?'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이지만, 지금 수능과목에 초점이 맞춰진 한국의 입시교육에서 (그것도 예고를 제외하면 고등학교1,2학년이면 음악과 미술을 교과과정에서 제외시키는 이 나라에서) 얼마나 창의력을 키워줄 것인가 의문이다. 기술력하면 한국이 그래도 세계 손 안에 꼽히지만 기술아닌 '예술'로 한국이 손에 꼽힌적이 얼마나 있던가? 이미 한국이라는 나라 안에서 미대입시를 준비한다는 것은 이미 '주입'이라는 개념이 도입될 수 밖에 없는것같다. "
잘된거같다. 나도 미술공부하지만, 미국 대학교에서 졸업 전시회같은거 보면 한국인 그림은 100m 멀리서도 딱 티난다. 마치 같은 미술학원에서 뽑아낸듯한 느낌. 미술이라는건 시간이 지날수록 리얼리티보다는 창작인데, 학원에서는 아무래도 개인의 창작성을 개발해주려고하진않고 주입식 교육으로 가르치는거같아 마음아팠다. 학원에 다니는 실기공부했던 학생이나, 가난해서 자기 개발을 했던 학생이나 미술에대핸 열정은 어차피 똑같은테니 한국미술의 미래를 위해 어디한번 공정하게 경쟁해보길"
"지금까지는 입시 준비를 위한 미술학원들이 성행했겠지만, 이제 성적위주로 학생을 뽑게된다면 미대 진학후에 학점관리를 위한 미술학원들이 성행하겠군. 빈대잡겠다고 초가삼간 불태우는격 아닌가? "
"학원비 100만원을 웃도는데 차라리 이게 낫지. 진짜 돈있는 사람만 예술하는거냐? 나도 미대 가고싶다. 근데 학원비 생각하니까 아찔해서 안 갈란다. 학원 안 다니면? 미대 못 간다 정말. 혼자서 주구장창 그려봐도 그렇게 다 일일이 주입식으로 그림그리는법 가르쳐주는데 어떻게 입시용그림이 안나오겠어."
"머리 좋은 애들로 뽑으면 실기력 1학년때는 부족해서 고생할 지 몰라도 4학년되면 훨씬 나을지도....ㅋㅌ테크닉은 4년동안 연마하면 되고 창의력, 발상력이 더 중요한데 그건 어느정도 두뇌회전이 따라줘야 하는거니까... "
"지금 미대다니는 학생인데. 헐.........................ㅋㅋㅋㅋㅋ 오늘 아침에 뉴스를 보는데 너무 어이가 없어서 웃음밖에 안나오더라. 홍대야 저건 아니지. 나 고삼때 갑자기 석고정물수채화를 없애질 않나, 모하자는 거야 진짜 홍대땜에 죄없는 미대생들만 죽어나지 아주. 그리고 학원들이 저러는건 당연한 듯. 미대입시를 준비한 사람이라면 동감하겠지. 물론 안해보신 분들은 저걸 찬성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저건 진짜 아닙니다. 실기를 없애는 것 자체가 .... 참나 ..실기비중을 늘려야지 실기 비중을 줄이면 어떡하겠다는 거니 정말.ㅋㅋㅋㅋㅋ
"
"등급제도 그러했듯이 분명 저렇게 뽑아놓고 가르치다가 속터진 교수진이 일년뒤에 또 휙 손바닥 뒤집듯이 실기전형으로 다시 전향할 텐데? "
"미술에 재능이 있는데 미술학원을 못다녀서 미대에 진학못하는 사람이 있다고 그러는데, 학원에서 얼마나 노력하면서 실기준비하는데 그럼 원래 머리는 비상하나 학원에 다니지못해 공부를 못하는 학생들도 대학에 다 붙여줘야겠네 학원다니면서 실기용그림을 배우는것도 맞긴하나 그것도 실력이고 재능있는사람들은 학원안다녀도 붙을 사람들은 다 붙는다. 그리고 미술학원에서 전문적으로 배운애들보다는 좀 부족한것이 그들보다 더 못한다는 것이다. 재능은없어도 노력해서 잘그리게 되는 사람들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