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포해양대학교는 부산에 있는 한국해양대학교 더불어 대표되는 해양대다.

목포에 있기에 나름 강점도 있고 국립대라 학비에 대한 메리트가 아주 강한 대학이다.

해상운송시스템학부는 해사 시스템? 으로 알고 있는데 군입대 대신 해사 생활로 대신한다고 해 학부생들간 군기도 상당히 센걸로 알고 있다.

또한 3학년때는 1년간 연안 및 원양 실습과정을 거친다고 하니 기숙 생활이며 학교에서 많은 생활을 보낼 듯 싶다.

항해학 항법시스템 해양안전시스템공학 해양정보시스템공학 국제물류시스템학 해양경찰학등이 해상운송시스템공학부에 있다고한다.

기관시스템공학부 역시 해사 시스템으로 알고 잇는데 학비가 저렴하고 취업률도 높아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기관사로도 많이 나간다하는데 초봉이 3600이 넘을 정도로 높고 남자의 경우 3년정도 배를 타면 군면제 혜택이 있다고 한다.

해양대 해사대는 군기가 센 편이라 성격이 적극적으로 변하게 된다는 이야기도 있다.

적응교육이라는 것도 있다고 하던데 상당히 고된 듯 보인다.

신입생 오티때부터 머리 깎고 가야하는 듯 싶다.

졸업생 중 유명한 사람은 임갑표 C&중공업 수석부회장이 있는것으로 알고 잇다.

아무튼 목포해양대는 목포에 갈일이 있어 들렀다가 유달산도 관광하고 바닷가에서 낚지볶음도 먹고 하다가 해양대가 있어 흥미로워 방문해봤다.

실습한다는 큰 배 두척이 바닷가에 멋지게 있었다. 목포시내에서도 좀 들어가는 지리인데 학교가 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아담했다.

학생수를 알아보니 총 재학생이 2500여명에 여학생은 700여명 되는 듯 보였다. 여학생 비율이 상당히 적다는 것도 흥미롭다.

아무튼 학교 부지며 남녀 학생 비율과 해사계열을 보면 남들과는 조금 다른 대학생활을 해야 할 듯 싶다.

그래도 바다도 바로 옆에 있고 공기도 좋고 흥미로운 경험이 되리라 싶다. 사진은 해양대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해양대 갤러리에서 가져왔다. 사진=공개된 해양대결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양대 정문 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없었는데 신축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양대 전경, 전망은 최고수준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07년에 신축한 신본관이라고 한다. 해양대 대표하는 건물일 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 유달호, 해양대 학생들이 이 배를 통해 많은 꿈을 꾸리라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이라고한다. 국립대라 다소 투박하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관공학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목/포/해/양/대/학/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