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잘 팔리는 공식.. 재미난 책이다. 무엇을 누군가에게 어떻게 이 세가지만 기억하라고 강렬하게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내가 주목한 부분은 전단지에서 한 문장을 바꿔 매출을 14배로 늘린 노하우이다. 


전단지와 종이 매체나 홈페이지나 이메거진 등 디지털 매체는 모두 평면 매체라 예쁘고 멋진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배치나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고 책에서는 소개한다. (이제까지 디자인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닌가..?)



● 흥미로운 부분은..


-눈의 움직임을 토대로 콘텐츠를 배치하면 효과적


-우리는 평면 매체를 볼 때 어떤 정해진 패턴에 따라 눈을 움직인다고 한다. 왼쪽 상단에서부터 알파벳 Z나 F모양을 그리듯 눈을 움직인다는 것이다. 이 특성을 이용해 고객의 눈이 지나가는 위치에 가장 중요하게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배치하면 고객의 시선이 머물 확률이 높다고 한다.


-가장 전달하고 싶고 가장 중요한 메시지를 왼쪽 상단에 배치해야한다. 이를 캐치카피라고 한다. 쉽게 말해 왼쪽 상단에서 눈길을 끌지 못하면 그 밑으로는 절대 시선이 내려가지 않는다는 뜻이다. 왼쪽 상단에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본 유익한 내용과 고객이 상상도 하지 못했던 획기적인 표현을 넣어 고객의 시선을 잡는다. 이것이 핵심이라고 한다!


이 책에서는 흥미로운 내용이 많은데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잘 팔려면 성과도 좋아야 하니..


●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의 세 가지 공통점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빠르다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아무리 우수한 인재라도 마케팅 책을 읽고 실천하지 않으면 땡.. 성과를 올리는 사람은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우직하게 실천하는 사람)

열심히 공부한다 (계속 탐구해 나가야 한다)


일단 이 책에서 나는 왼쪽 상단에 메시지 주목도에 노력해야겠다. 아님 여기다 애드센스를 배치해야 하나. 요새 애드센스 디자인과 메시지도 좋으니..+.+ 15초 정도만 머무른다고 하니 왼쪽 상단에서 눈길을 끄는 메시지와 내용을 담으면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일본에서 나온 책들은 뭔가 재미가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