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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점에서 오늘 몇 권의 온라인 마케팅 서적을 구입해 왔는데 이번 책은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매경)이라는 책이다. 표지는 아주 고급 스럽고 뭔가 전문성이 많이 담겨있어 보였다. 


세이하쿠라고 해서 처음에는 일본사람인 줄 알았다. 그래서 일본사람이 왜 한국블로그 마케팅을? 하고 의구심을 갖긴했다


주목한 카테고리는 구글 코리아 염동훈 매니저를 인터뷰한 후 옮겨놓았다고 해서 그 부분을 관심있게 봤다. 구글 블로그 검색의 랭킹 결정 요소에서 좋은 블로그 판별 기준을 제시하고 있어 소개해본다. 


구글은 세계 최고의 기업 중 하나이고 들어가기도 힘들고 연봉도 높고 천재들이 많아 블로그 검색 랭킹 결정 요소도 엄청난 가이드와 알고리즘을 도입 했을 듯 싶어 과감히 선택했다.


● 구글 블로그 검색의 블로그 랭킹 결정 요소와 효과적인 대응 


플러스 요인


-RSS 구독자수

-검색 결과에서 해당 블로그를 클릭하는 수치

-다른 블로거의 블로그를 블로그롤(BLOGROOL)에 포함된 수치

-좋은 블로그라고 판명된 블로그의 블로그에 포함된 수치

-해당 블로그가 방문자로 하여금 자신으 포스트에 태그를 할 수 있게 한 경우 실제 방문자가 태깅을 하는지 여부

-다른 블로그로부터 참조(링크) 된 수치

-페이지랭크


마이너스 요인


-짧은 순간에 많은 포스트가 올라오는 경우와 다음 포스트가 올라올 시간을 예측 할 수 있을 때

-RSS 피드 내용과 블로그 사이트의 내용이 다를 때

-포스트 내용에 스팸 블로그가 쓰는 키워드가 많이 포함될 때

-다른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서 복사 또는 스크랩한 포스트가 많을 때

-포스트 길이가 거의 비슷할 때

-다른 블로그 또는 웹페이지로의 링크가 지나치게 많을 때

(출저 :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여기까지가 관심있게 본 내용이다. 요 부분을 구글 매니저에게 인터뷰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추측해봐야겠다ㅎ


네이버 검색에 의존하는 블로거가 많기에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된 지금 구글 검색이 많이 일어난 이때 구글 검색의 비중도 늘어날 텐데 이 부분을 어떻게 공략하는지 많은 고민이 될 것이다. 이런 방대한 블로그 검색 랭킹 가이드?는 촘촘하기에 결국에 자기가 쓴 양질의 컨텐츠가 검색에 잡힌다고 봐야겠다.


블로그를 빠르게 키우기 위해 포스트를 짧은 시간에 많이 올리면 마이너스 요인에 걸린다고 하니 흥미롭다. 암튼 구글이기에 다 걸러낼 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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