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점에 갔다가 블로거팁탓컴 Zet님의 12년 블로그 노하우가 담긴 '블로그의 신'을 보고 냉큼 사서 읽었다. 2015년 8월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간이었다.


블로그의 신.. 제목부터가 엄청 끌렸다. 신님이 집필한 12년간의 내용은 한장 한장이 귀한 내용이었다ㄷㄷ 수많은 블로거중에 신님이라니.. 블로그 상위 0.1프로 신님이었다..ㄷㄷ


일단 그동안 벌어들인 블로그 수입이 궁금해 냉큼 찾아봤는데 카테고리에 구글 애드센스로 용돈 벌기 정도로 나눠놓고 있어 애드센스에 대한 큰 비중은 두지 않고 블로그를 기반으로 외부 강연. 제휴, 취업 등 여러가지 수입을 합친 부분으로 표시했다. 


● 초반 애드센스는 월 35만원


블로거팁탓컴님은 첫 애드센스 설치 후 5개월만에 1589달러(약 175만원)을 벌어들였다고 한다. 한달에 35만원 정도로 보면 되겠다. 7년간 수익을 알기 위해 은행에 가서 계좌거래내역을 조회도 해봤다고 하는데 모두 합친 금액이 1억이 조금 안된다고 한다.

 

1년에 2천만원 정도.. 어마어마하다. 한달이면 보통 180-200만원 수익을 올린셈이다. (근데 이게 애드센스로만 번건지는 잘 모르겠다) 암튼 취업 등 비물질적 수입까지 더하면 5천 추가해서 7년동안 1억 7천을 벌었다고 하니 정말 블로그의 신님이다. 


이미지=블로거의신 책에 공개된 5개월 애드센스 수익


12년간의 유명한 블로거이기에 추천평을 써준 유명인도 엄청 많고 그간 받은 사랑?을 베풀기 위해 파워블로거 소개글도 많아 아주 유익한 책이다. 


거기다가 add this 설치법 등도 궁금했는데 토막팁도 많이 알려주고 주옥같은 내용들이 가득했다..


많은 블로그 책 중에 단연 블로그의 신님이 압도적이다ㄷㄷ (근데 블로그 서적도 참 많긴 하다. 내용은 비슷비슷)


사진=블로그의신 카테고리

(애드센스는 용돈벌이 카테고리 정도로 분류해 애드센스에는 큰 비중을 안 둔 것 같다)

 

● 블로그 기반으로 마케팅 담당자로 제안도


블로그의 신님이기에 취업 제안받은 곳도 여러곳이었다. 웹기획자 디지털마케팅 담당 AE, 국내 대기업 신사업팀, 해외 게임회사 소셜미디어 담당자, 잡지사 온라인 마키텡 담당자 등.. 블로거의 신님 다웠다. 


그 외에도 너무 좋은 내용이 많아서 조금씩 나눠서 반복해서 읽어봐야겠다. 카테고리별로 도움되는 내용이 많아 책 가격 16000원이 절대 아깝지 않은..(조금 비싸긴했다;ㅎ) 정보가 가득했다. 블로거의 신님도 다 만나보고 오늘은 운이 좋은 날이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