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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사랑받는 팁 강의를 듣고 몇 가지 정리해봤다. 단기적인 관점이 아니라 개설 후 정성을 들여야 한다는 것이 요점이다..


-적합한 주제와 내용 선정 : 단순히 회사 홍보채널로의 운영이 아니라 고객을 끌어 당길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 우선시되어야 함. 


ex)장애인의 날..때 봉사활동 내용을 채널에 사진으로 홍보하는 방법.. 고객에게 친근한 이미지


-소셜미디어의 통합과 정렬 : 하나의 특화된 채널을 통해서 일관된 메시지를 통합해서 제공할 필요. 기존 자료 활용수준이 아니라 해당 행사를 위해서 소셜미디어용으로 바이럴 영상 및 사진을 별도 제작.


-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 : 짧은 기간 동안 무엇인가를 얻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도깨비 방망이가 아니다. 상당히 장기적인 투자와 관점이 필요하고 기존의 웹사이트에서 할 수 없었떤 스토리텔링과 소비자와의 소통 채털로의 활용에 집중이 필요하다. 


@기업이 소셜미디어에 투자를 꺼리는 이유은 성과측정에 대한 기준이 어렵기 때문.. > 단순히 마케팅 ROI 차원의 접근이 아니라 신뢰와 브랜드 인지도 위기관리 차원의 채널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셜미디어는 반드시 필요하다. 고객이 방문하기를 기다리는 것은 창을 열고 나가 찾는 것이 소셜미디어 시대의 마케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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