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딸기츔 사건으로 여총학생회가 잠시 부각됐었는데 각 대학들에서 여학생회가 사라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 이에 대한 반응들을 소개해본다.

"저는 여자입니다. 제 생각에는 여대는 어쩔 수 없이 구성원이 여자이니까 학생회가 여자로 구성되어 있는게 옳지만, 굳이 남녀공학에서 총여학생회가 있을 필요가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오히려 총학생회 안에서 여성부가 있다던지 이러면 모를까요... 남자와 여자가 함께 사는 사회에서 총여학생회의 의미가 무엇입니까? 여성들이 남성들과 동등하게 대우를 받고 싶다면 경쟁도 역시 남성과 함께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궁금한 것이 등록금 똑같이 내고 다니는데... 왜 여학생 휴게실만 있어? 남학생 휴게실은? 이런 문제를 제기했더니 니들은 운동장에 농구골대 있잖아..라고 말한 여자 회장 있었음..진짜 무개념"

"도대체 총여가 왜 있어야되는지 졸업을 앞둔 지금까지도 이해할 수가 없다. 대학에서 공부하면서 무슨 남녀차별이 있다고 여학우만을 위한 기구를 통해 예산을 쓰면서 활동을 한단말인가."

"여학생회 존재이유를 모르겠다. 하는 일이 없어....다 복지처에서 할 수 있는 일들,,,,예산은 갉아먹는데 정작 쓸데가 없다. 여학생회 일정표 보면 하는일 없이 텅텅 비어있더라...정말 여학생회가 필요한가.,.? "

"대학때는 남자가 차별 받는 것 인정합니다. 복지면에서 여성위주인 것은 분명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회는 다릅니다. 우선적으로 여자는 계약직이 아닌 이상 남자에 비해 잘 뽑지 않을려고 합니다. 그러니 정규직 관문은 치열합니다. 그 결과 여자는 상당수 일명 고스펙을 가지고도 취업에 떨어지는 경우가 많구요. 4학년이라서 취업특강 같은 것을 많이 듣는 편인데, 오시는 분들마다 하시는 말씀 다 똑같습니다. 남자랑 스펙 맞추지 말라구요. 여자들 스펙은 남자보다 훨씬 더 높아야지 뽑힐 수 있다구요. 물론 일부 남성들 생각대로 시집이나 가야지 하고 골빈 생각같은 여자들도 있습니다만... 대다수는 정말 노력하며 사는데도 아직 우리 사회에서는 기회가 적다는 것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전부터궁금했던건데 학교에는 왜 총여학생회가있을까요? 학교에서 여자들이 무슨 차별받나요?  남자들도 이익단체를 만들어야합니다. 남자들이 항상 찬밥신세인것은 이익단체가없기때문입니다 매번선거때마다 여성정책을 내놓는 이유는 여성들이 차별받고있어서가아니라 여성들은 어떠어떠한 여성정책을한다고하면 기꺼이 표를던져줍니다. 하지만 남자들은 남성정책을한다해도 이런저런이유로 표를던져주지않습니다. 이두가지가 바뀌지않는한 남자들은 영원히 더욱찬밥이 될수밖에없겠지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