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수원월드컵경기장 근처에 있는 아주대학교에 다녀왔다. 의대와 로스쿨도 있고 아주공대로도 유명하다. 그런데 학생수가 1만여명이 넘는 대형대학인줄 알았는데 그렇지 못하다고 해서 좀 의아했다. 암튼 전반적으로 며칠에 걸쳐 둘러봤는데 한가지 특징이 남학생수가 압도적으로 많은거 같았다.

공학계열이 많아서인지 캠퍼스를 걸어다니다 보면 자욱한 담배연기가 가득했던거 같았다. 캠퍼스 전체 금연지역이라도 실시해야 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할 정도로 담배연기가 인상적이었다. 담배안피는 남학생이나 여학생들이 담배연기 피해다니느라 곤욕일듯 싶다. 이래서 삼육대나 성결대 등 신학계열 학교들이 캠퍼스 전체 금연지역을 실시하는게 아닌가 싶다.

그 외 아주대학교 병원은 3차의료기관으로 병상 및 환자수도 많아 수원에서 유명하다고 한다. 아주대 캠퍼스 부지 한켠에 아주대 병원도 함께 있어 캠퍼스가 한결 더 크고 넓어 보였다. 그래서 대형대학으로 생각한걸지도 모르겠다. 암튼 연세대나 고려대등 의과대학과 병원이 캠퍼스와 함께 붙어있는 곳은 캠퍼스 부지가 확 커보이는게 특징인거 같다.

사실 아주대 방문할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이유는 저번에 아주대에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카페에선가 한 남학생이 이곳에 찾아와 불미스런 글을 남기고 갔기에 찝찝했었다. 그 때 느낀 점이 아주대 학생들은 학교사랑이 대단한거 같았고 방어적인 모습도 함께 느끼게 되었다. 더불어 대우그룹 관련해 많은 굴곡이 있었던 것도 느껴지게 되었다. 그래도 전반적인 대학캠퍼스 사진폴더를 완성하기 위해 방문하기로 했다. 직접 둘러보며 찍은 사진을 소개한다.  사진=직찍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울에서 가려면 1007-1번을 타고 가면 된다. 약 1시간 가량 걸리는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적인 캠퍼스 안내도. 캠퍼스는 크지는 않았고 오래된 건물이 많았고 신축중인 건물은 없었던 걸로 알고 있다. 앞으로 기숙사며 몇개 건물을 신축한다고 하는데 그때쯤 되어야 어느정도 캠퍼스 맵이 완성될거 같다. 현재 캠퍼스는 조금 정체된 느낌이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스 내리고 처음 눈에 들어오는 아주대학교 외부 건물.. 아주문고 총동문회 어학교육원 등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정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학교 정문 풍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문을 들어서면 운동장과 함께 체육관 및 아주대병원이 보인다. 아주대병원은 의학드라마 단골 촬영장소로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의학드라마는 종합병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동장을 가로지로는 남학생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교 운동장에서 보이는 외부 건물.. 어떻게 보면 독수리처럼 생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동장에서 바라본 정문 풍경.. 일단 아주대병원쪽으로 돌아보기로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학교 병원. 지금은 낡아보이지만 예전에는 무슨 건축상도 받았다고 한다. 전체적인 아주대 건축 특징을 보여주는 건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육관 측면. 체육관이 컸다. 갑자기 mc 지석진이 생각난다. 지석진씨도 아주대 경영학과를 나왔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병원 별관 연결되는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병원에서 바라본 아주대 의과대학.. 아주대 건축양식을 보여준다. 저런 모양으로 통일되었다. 팔달관도 저 건물관 비슷.. 당시 대우건설에서 전체적인 건물들을 올린 것으로 기억하는데 당시 흐름이 저런 양식이 트렌드였던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의과대학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송재관-의학관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간호대학, 보건대학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건 아주대학교 병원.. 아주대학교 병원 건축 양식이며 규모도 흥미있어 따로 포스팅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긴 의과대학 내부 로비.. 인상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과대학 로비 중앙에 있던 기념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학교 버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학교 버스(대우자동차에서 만들었다) 따로 이거 관련해서 포스팅했는데 하단에 링크 걸어두니 참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긴 뭐하는 곳일까.. 심시티가 생각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벤츠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시티가 생각나는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경자원화시설이라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뒤로 보이는 아주대병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긴 의과대학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병원 바로 뒷쪽에 대학본관 율곡관이 있다. 역시 건물 양식이 통일성이 있다. 웅장하거나 크지는 않았지만 나름 깔끔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본관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국기는 왜 걸려있는걸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대학본관에서 바라본 의학관과 병원.. 아주대에서 차지하는 의료쪽 분야가 큰거 같기도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본관 입구.. 들어가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본관 로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당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 곳에 부착되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 곳에 부착되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본관에는 강의실도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본관내 강의실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본관내 강의실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칠판이 인상적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본관내 의자.. 병원의자 같다. 아주대병원에서 가져온것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제대학원 교학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관 상층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총장실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학교 총장실이다. 비서도 몇분있었다. 총장님을 만나볼까도 생각했는데 미리 연락을 안하고 갔기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장실 주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장실 주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본관 상층부 전경.. 본관을 이제 나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본관에서 바라본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율곡관.. 이제 노천극장 쪽으로 가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학교 노천극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천극장 전경.. 뒤로는 도서관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노천극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법학관도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천극장 내려와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천극장 측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쪽인데 학생들이 아래로 내려가 따라가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걸레가 인상적이었다.. 여긴 뭐하는 곳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핏 고시원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시원이 맞는거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못 들어온거 같다. 얼른 나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하에서 나오니 도서관과 연결된 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학교 도서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 방문할때 방문목적 및 주민증을 맡기고 방문증을 받고 둘러 볼 수 있었다. 미리 홍보과에 연락하면 더 수월했을지도 몰라 후회했다. 암튼 아래 사진들은 방문증을 가지고 둘러본 아주대 도서관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 로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 로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가.. 보수 공사를 할 예정인지 테이프로 마감을 해두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도서관 서가 열람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가 열람실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위논문이 있는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위논문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영학서적이 있는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을 나오며.. 아주대 학생수에 비해 적당한 규모인 듯 싶다. 근데 요새 워낙 많은 대학들이 도서관 신축을 하고 있어 아주대도 도서관 신축 필요성이 있을것 같긴 하다. 새 도서관에는 최첨단이 다 들어가 있으니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에서 본 외국인 학생들.. 아주대에 교환학생?온 학생으로 보이는 비율은 인도쪽이 많이 보였던게 인상적이었다. 공대가 강해서 그런가.. 타학교 교환학생 국적과는 조금 달랐던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상적인 선구자상. 선배들의 기부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꼭 뒤에 건물은 대학본관 같다. 이 곳이 대학본관이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다. 뒤로 보이는 건물은 원천관이라고 한다. 건물이 옆으로 길고 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수대쪽에서 본 대학도서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동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구자상 뒷쪽.. 저 앞으로 정문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천관을 둘러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천관 측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연과학대학이 이 안에 있나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연대 교수 프로필을 로비에 알리고 있었다. 그만큼 자신이 있나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엔 총학생회가 붙여놓은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천관 뒷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천관 뒷쪽에는 식당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천관 뒷쪽 식당.. 아주대 식당관련해서는 대학교 학생식당 탐방 코너에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식당 뒷쪽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식당 뒷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군대 막사 같기도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시 식당 뒷쪽에서 휴식을 취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로등? 으로 보이는 곳에 구멍이 나있었는데 그리로 뭔가가 날라 다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켜보니 새가 둥지를 틀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에는 새끼 새도 있는거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들의 보금자리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팔달관으로 가봐야겠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가 팔달관이다. 아주대 정문에서 저 멀리 크게 보였던 건물이다. 역시 의학관이나 대학본관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 통일성 있는 아주대 건축양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학교 공과대학 명예의 전당이 있다. 인상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사의 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적 최우수 학생들 이름이 올라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기에 이름 올리면 졸업할때 나가서 상 받는 학생들일 듯..
말 그대로 명예의 전당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팔달관 로비에서 본 천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팔달관 안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팔달관 영어로도 Paldal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팔달관 입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팔달관에서 내려오면서 학생회관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는 법학관.. 법학전문대학원도 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 이쪽은 깨끗하다. 근래에 지은거 같은데 식당도 좋고 건물도 좋았다. 역시 새건물이 대세인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깔끔한 학생회관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어샵도 있다. 인하대 세종대 건대 등에서도 보았던 헤어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루클럽보다 싼거 같은데 학생들 이용이 많을거 같기도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어샵 내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뒤로 팔달관이 보인다. 팔달관은 뒸쪽에 자리잡아서 그런지 상당히 더 커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팔달관과 학생회관.. 아주대를 대표하는 건물들이 아닐까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과 팔달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과 팔달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과 팔달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 측면에 있던 우유박스.. 아주대에는 아주우유는 없는것일까? 매일우유가 납품되나 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 뒷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 뒷쪽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 뒷쪽에 게스트 하우스인가.. 잘 모르지만 이곳도 방문해보라는 요청이 있어 둘러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 뒷쪽에 게스트 하우스인가.. 잘 모르지만 이곳도 방문해보라는 요청이 있어 둘러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회관 뒷쪽에 게스트 하우스인가.. 잘 모르지만 이곳도 방문해보라는 요청이 있어 둘러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출신 월드컵 영웅 안정환인가? 이번에 대표팀 차출됐다고 하던데.. 안정환 화이팅!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법학전문대학원 건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법학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에는 기념물들이 곳곳에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 회장 이름들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념비쪽에서 본 법학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권도 동아리 차오름도 오래된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멀리 돌아 팔달관 후미까지 가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를 떠나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를 떠나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를 떠나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문을 나서니 아주문고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캠퍼스 플라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앞 대학가.. 나름 활성화 되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원역에서 거리가 있는 곳이라 수원역으로 가는 버스가 많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앞 대학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앞 주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앞 주변.. 아는 지인이 이쪽에 삼성쪽 직원들이 많이 살아 집값이 비싸다고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앞 주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앞 주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를 떠나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융합학문을 선도하는 세계 수준의 대학 아/주/대/학/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