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성을 방문하면서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에 이어 한경대학교를 방문하고 가까이에 있는 평택대학교도 방문했다. 오래전부터 들어봤던 평택대학교였는데 새건물도 많아 보였고 전체적인 캠퍼스는 크지 않았지만 평지 캠퍼스에 아기자기하게 건물들이 있었고 한창 새 건물도 짓고 있었다.
 
평택대 특징은 평택이나 안성 오갈때 톨게이트에서 무척 가까워 많은 지나가는 버스나 승용차에 있는 사람들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직접찍은 평택대학교 사진을 소개하겠다. 사진=직찍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성에서 버스를 타고 얼마 안가니 평택대학교가 보였다. 지리상으로는 좋은 곳에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적인 캠퍼스 맵이다.

1912년 피어선 박사의 유지에 따라 서울 서대문구 냉천동 협성신학교의 교사 일부를 사용하면서 시작된 평택대학교인데 1915년에는 서울 종로구 신문로 2가 89번지 피어선 성경학원에 있었다고 하니 지금도 그 자리에 있었다면 대학교명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평택대의 인지도도 변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암튼 평택대는 80년대부터 꾸준히 발전한거 같은데 건물이 최신식으로 보아 00년대 이후 급격히 성장한 듯 보인다. 재단이 어딘지 궁금하다. 건물 신축이나 깨끗한 면으로 따지자면 한경대, 중앙대 안성보다 괜찮은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윽. 근데 버스에서 내리면 무라사키 스포츠가 더 크게 보인다;; 제2 피어선 빌딩에 있는 무라사키 스포츠였다. 아마다 커피전문점이나 기타 학생복지용 매장 등이 들어서지 못해 도로가라 무라사키 스포츠가 생긴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 정문 앞..대학가는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학교 진입로 측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학교 정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2피어선 빌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나는 평택대학교.. 평택 톨게이트로 지나는 차량 모두가 이 평택대학교를 보게 되는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교 정문에서 바라본 진입로.. 전체적으로 평지라 생활하기엔 좋을 듯 싶다. 둘러보면서 어딘지 삼육대학교하고 비슷한 캠퍼스라고 생각이 들었다. 종교적인 학교도 비슷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 정문 측면.. 쭉 가면 안성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맞은편에는 지은지 얼마 안되어 보이는 학생관이 보인다. 건물이 전체적으로 새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2피어선 빌딩 뒤에는 분수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 풍경이다. 이곳에서 잠시 쉼을 얻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 정문과 몇명의 평택대 학생들.. 학생들이 많이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맞은편 학생관 건물이 인상적이라 여러장 나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어선홀이 보인다. 1985년 종로구 신문로에 소재하고 있던 피어선 기념 성경학원 본관을 원형 그대로 복원하였다고 하나다. 신기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뒤에서 바라본 제 2피어선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학교 버스.. 무척 화려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어선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어선 홀에서 바라본 대학정문.. 평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형복원을 아주 잘한거 같다. 원래 이자리에 있었던 것 같아 보일정도다. 랜드마크가 되지 않을까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15.. 평택대학교도 오래된 학교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본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본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제관이라고 한다. 역시 신축된 건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 건물이 보인다. 학교 곳곳이 공사중인 평택대학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2국제관은 신축중이다. 아마도 기숙사로 사용되지 않을까 싶다. 근데 여러개의 신축건물을 올리는 평택대의 재정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등록금 수준은 어느정도인지도 궁금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어선홀 뒤편에는 잔디밭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화롭다. 어딘지 삼육대 분위기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 게시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 중앙도서관에 들어가보자. 규모는 크지 않았다. 평택대 재학중인 김XX학생이 안내를 해주셨다. 감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 중앙도서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 중앙도서관 열람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 중앙도서관.. 시설도 괜찮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 중앙도서관 로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 중앙도서관 로비.. 특별한 점은 없었다.. 이제 대학교회 쪽으로 가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에서 바라본 풍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학교 도서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활관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문사회관쪽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뒤쪽에는 대학원이 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학교 교회가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 교회.. 규모가 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학 교회 입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학교회 로비 입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학교 교회 내부.. 상당히 넓다. 근데 주일날 이곳을 어떻게 채울지 궁금하다. 강당으로도 사용하려나.. 평택대도 채플이 필수일 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학교회 내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고 보니 평택대학교회 직선에는 도서관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는 예술관인가.. 건물이 혼동이 된다. 양해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술관쪽에 온거 같다.

평택대는 신학부, 사회복지학부가 강한거 같다. 그외 미국학과 방송미디어학부 음악학과 정보통신학과 컴퓨터학과 행정학과 등 다양한 학과가 있다. 신학, 사회복지학, 음악학 정도가 특징일 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술관 정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문에서 인상적이었던 학생관쪽으로 가보자.. 뒤에는 작은 공연장? 노천극장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컨테이너 박스에 동아리방도 있다고 한다. 아직 입주를 못한건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관 뒤쪽 공연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관 정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에 학생식당도 있는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관 내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관에서 바라본 정문쪽.. 가운데는 운동장.. 인조잔디 운동장이었으면 전체적인 캠퍼스 색깔이 좋았을 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축구골대와 학생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를 나오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택대학교.. 전체적으로 캠퍼스가 평지라 돌아다니기 편했으며 신축 건물이 많아 깔끔한 느낌이 들었다. 서울서도 그리 멀지 않은 거리라 수도권 학생 비율도 많을 듯 싶다. 평택대 탐방 중 만나 본 학생은 안성에 거주하고 있다고 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