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을 방문했다. 관악구청 건물 방문후 동대문구 정보화도서관은 또 다른 흥미로움이었다. 고려대학교 해송법학전문대학원을 비슷하게 배치해 두었는데 특이한점은 옥상에 정상을 만들어 구민들의 휴식을 극대화 시켰다.

아이들 도서관 어른들 도서관들 동대문구 정보화도서관 말그대로 정보화 도서관을 구축해 두었다. 우리나라도 점차 도서관 문화가 선진화되어 가고 있는 느낌이다. 시설이 좋고 근처에 카이스트 경영대학이나 홍릉수목원등 조용하고 수려한 환경 그리고 고려대와 경희대가 있기에 전반적으로 학구적인 분위기를 동대문구 정보화도서관는 갖는 장점이 있다.

그렇기에 동대문구민만 방문하는게 아니라 멀리서도 방문하는거 같다. 옥상 방문 도움은 글로벌미디어 전공하는 분이 도움을 주셨다 사진=직찍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려대 해송법학전문도서관과 비슷한 모습이다.(대학캠퍼스 직찍사진 폴더 가보면 해송법학도서관 사진을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대문구 정보화도서관 앞에 있는 WHITE 미용실.. 사실 저 곳이 카페 인줄 알았다. 카페 였으면 장사가 더 되었을지도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대문구 정보화도서관 측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대문구 정보화도서관 측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사 진곳이라 한참을 올라가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대문구 정보화도서관 입구/지하는 주차장인데 차가지고 오는 사람들도 많았다. 주말에 아이들과 도서관 데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단에는 동국대전도가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관 3주년이 됐다고 한다. 도서관은 진화한다. 지금 전시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린이 도서관 내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린이 도서관 내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는 뭔가 했더니 미디어 상영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방과 흡사하기도 하지만 쾌적하다. PC방도 돈 많이 들여 이렇게 운영한다면 흡연에 지친 사람들이 방문하지 않을까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북 사용 장소도 있다. 네스팟도 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쭉 둘러보니 웬만한 전문대학 도서관보다 시설이 아주 잘 되어 있었다. 우리나라도 점점 선진국이 도어 가는것일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