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주대학교병원에 갈일이 있었는데 큰 대학병원에는 도서봉사실?이나 도서관이 있다고 들어 방문하게 되었다. 역시 아주대병원에도 환자들을 위한 도서봉사실이 있었다. 지하 2층에 있어 쾌쾌했지만 도서봉사실 담당하는 자원봉사자에게 들은 이야기로는 이용률이 높다고 한다.

도서봉사실은 크지 않았지만 소설/수필/만화책 정도로 배치되어 있었다. 동네 책 대여점보다 작은 수준이었다. 또한 병원내 도서관인데도 의료나 의학관련 책은 10여권 남짓이었다. 의사들이 기증을 안하나보다.

암튼 도서봉사실 담당자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니 환자들이 빌리는 책들이라 가벼운 책들이 대여가 많이 된다고 한다. 만화책도 인기가 높고 가벼운 수필이나 소설 대여도 높다고 한다. 무료라 장기입원환자에게 인기라고 한다. 단 지하2층이라 좀 찾기가 귀찮다고 한다. 사진=직찍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병원 지하2층에 위치해 있었다. 다른 대형 대학병원은 어떤지 궁금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원봉사실과 함께 있었다. 자원봉사자들은 어떻게 지원하게 됐는지 모르겠지만 병원입원시 10%정도 할인된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병원 도서봉사실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들은 그다지 많지 않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담당하시는 자원봉사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 도서봉사실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대학교 병원 전경.. 이 건물 지하 2층에 도서봉사실이 위치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자들이 읽는다는 책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