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소은은 가수활동할때부터 남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거기다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다니며 두학기는 전액장학금을 받을 정도로 학구파였다고 한다. 그런 그녀가 미국 시카고에 있는 노스웨스턴 로스쿨에 입학하게 됐다고 한다. 노스웨스턴 로스쿨 외에 코넬대학교, 조지타운 대학교, 노트르담 대학교까지 4개 대학 로스쿨에 합격했다고 하니 대단한 수재다.

미국 로스쿨은 국내와 어떻게 구분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이소은이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 이소은이 국제법과 인권법 저작권법에 대해 공부하겠다고 밝혔는데 아마 노스웨스턴 로스쿨은 이분야에 강점이 있는게 아닌가 싶다.

노스웨스턴 로스쿨 사이트를 둘러보니 150년이나 될정도로 유서가 깊은 곳이고 150주년 기념 행사도 준비중이었다. 흥미로운건 노스웨스턴 로스쿨 학생들 노트북이 대부분 애플제품이었다.

이소은이 생활하게될 장소는 시카고라 했는데 노스웨스턴 대학교는 시카고 캠퍼스와 Evanston에 캠퍼스를 두고 있어 이소은은 시카고 캠퍼스에서 생활하게 될거 같다. 이소은이 공부하고 생활할 노스웨스턴 로스쿨 사진과 노스웨스턴 로스쿨 도서관 사진을 소개한다. 사진=노스웨스턴 홈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스웨스턴 로스쿨 UI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50주년을 맞았다고 하니 유서가 깊다. 88일남았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명한 사람들이 거쳐갔다고 한다. 그러니 이소은이 4개 로스쿨중 이곳을 선택했으리라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스쿨 학생들 생활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스쿨 학생들 생활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은 열람실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은 로스쿨 도서관 모습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스쿨 도서관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스쿨 도서관 실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스웨스턴 대학교 시카고 캠퍼스.. 이쪽에서 이소은이 생활할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스웨스턴 Evanston 캠퍼스.. 이쪽에 노스웨스턴 대부분 학과가 몰려 있는거 같다. 광활하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