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원대학교에 대한 홍보가 여러 곳에서 목격이 된다. 이름을 들어본 학교가 아닌지라 관심이 더 갔다.

보니까 신설대학교로서 09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고 한다. 신입생에게 전원 기숙사비 면제도 내걸고 있고 수능 2개 영역이 1등급 이내는 4년간 전액 장학금과 해외 대학원이나 중원대 대학원 진학시 학비 전액 지원한다고 한다.

흥미로운건 모든 학생들에게 중식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중원대라 중식을 제공하는건지 아무튼 흥미로운 내용이다.

학생은 의료공학부, 한방산업학부, 스포츠과학부, 에너지자원공학부, 사회복지학부 5개학부에 260명 모집이니 소규모 대학이라고 볼 수 있다.

◆ 5개학부 260명 모집…장기적으로 5-6000여명 중소형 규모 계획

법인을 보니 대순진리회 대진교육재단이었다. 교육-의료. 사회복지-구호자선사업에 관심이 많다고 인사말에 써있었는데 대진대학교도 산하에 있었다.

대진대학교도 있지만 보다 적극적으로 계승발전하기 위해 중부권의 괴산에 중부대학교를 설립해 국제화된 새로운 모델의 세계적인 명문대학교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소개하고 있다.

◆ 파격적인 장학혜택으로 첫해 입시성적 노려볼만..전교생 중식 제공은 인상적

법인 연혁을 보니 괴산보건전문대학 설립인가를 97년에 받았고 99년에 충북대진대학교로 변경인가를 받았고 08년에 교사 건축공사 착공후 09년 개교를 앞두고 있다.

개교 과정에서 논란도 많았던거 같다. 중원대, 한국의공학대학교 등으로 교명이 변경되며 말도 많았던 거 같고 지역 발전을 원하는 괴산군 시민들의 기대도 컸던 것 같다. 

연혁을 보니 대진대학교 충북 캠퍼스를 준비한건 아닌지도 싶고 괴산보건전문대학 설립인가를 받은 것을 보면 대진대학교에는 없는 의료-보건쪽에 특성화를 위해 중원쪽에서 인가를 받은건 아닌지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같은 재단인 대진대학교와 차별화는? 의료쪽에 특성화

대순진리회는 상당히 큰 재단인거 같은데 의료쪽에 관심이 높과 의학과 설립에도 관심이 높았을텐데 수도권제한에 잡혀 대진대에 의학계열 설치가 어려우니 중원대쪽에 자리를 잡은건 아닌지 싶다.

대학교 수준은 첫해 입학생 수준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데 중원대가 첫해 입학생 중 장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장학혜택이 과연 얼마나 성과를 거둘지 궁금하다.

260여명이니 100여명 이상만 성적우수자가 모여도 성공하지 않을까 싶다. 대순진리회 교인이나 관심자들도 모일 것 같기도 하고 첫해 입학 수준이 어떤지 궁금해진다.

장기적으로는 정원과 학과 증원을 통해 5000여명 규모의 중소형 규모로 발전시킨다고 한다.

한동대나 금강대를 보면 역시 종교와 관심있고 금강대는 파격 장학 혜택을 내걸어 어느정도 성공을 거둔거 같으데 중원대는 어느정도 일지 궁금하다.

대진대가 포천에 있지만 그다지 많은 관심을 못 받는데 중원대가 그 부분을 해결?해줄지도 궁금해진다.

◆ 국내 유일의 캠퍼스 골프코스는 인상적

중원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학교전경을 보면 대순진리회 전형적인 건물들과 비슷한 모습이다.

스포츠과학부안에 골프과학전공이 있는데 그래서인지 캠퍼스 전경도 골프장과 무척 흡사하다.

알아보니 국내 유일의 캠퍼스 골프코스와 국제규격의 잔디 축구장이라고 한다. 네이버 비디오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니 바위산 전경도 꽤 볼만하다.

전체적으로 1-2년여에 건축된 캠퍼스라 장기적으로 건축물이나 조경은 확장될 것 같다. 캠퍼스 골프코스는 이 대학 랜드마크가 될 것 같다.

의료공학과 한방산업학부 사회복지학부는 대순진리회와 맞는거 같은데 스포츠과학부는 좀 흥미로운 부분이다. 아래 이미지는 중원대 홍보과에 연락해 써도 좋다고 허락한 사진들이다.

사진 및 UI=중원대 홈페이지  동영상=네이버 비디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캠퍼스 골프 코스는 무척 인상적이다. 일단 초록이 주는 안정감은 수려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물들은 대순진리회 건물들과 비슷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흡사 콘도 같기도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신 건물이라 무게감도 있고 멋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골프장 한가운데 있는 대학교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까이에 바위산을 조경으로 활용한 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괴산이 지역죽으로 중심이라고 하는데 인상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원대는 사우나를 강조하고 있었다. 스포츠학부들 영향인 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건 여학생 사우나라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규 대학이라 모든게 번쩍번쩍이다. 대진대학교와 중원대학교.. 관동대와 명지대가 같은 재단으로 통합을 한다는 이야기가 가시화 되고 있는데 대진대와 중원대의 방향은 흥미롭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별한 비젼으로 특별한 인재를 위한 새로운 모델의 중/원/대/학/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