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톨릭대학보가 발행 중단 됐다고 경향신문 7일자 신문에 나왔다. 박영식 총장의 연임을 반대해온 비대위 보도를 준비하다가 주간교수 반대로 신문 발행이 중단됐다고 한다. 


가톨릭대학보 편집국장과 주간교수의 생각은 평행선을 이루고 있는ㄷㄴ데 주간교수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문제가 된 기사는 이미 시의성도 떨어지고 학내에서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을 기획" 이라고 밝혔다. 


발행 중단하면 이슈가 상당히 커지고 마찰도 커질텐데 오히려 주간교수가 이슈를 확산시키는데 도움을 준 거 같다. 전반적으로 학내 분위기가 조용조용한 가톨릭대에서 발생 중단 이슈는 신선하긴 하다. 거기다 박영식 총장이후 언론 홍보는 많이 된 듯 한데 그에 반대하는 교수들도 많았나보다. 


참고로 김윤주 편집국장은  <시사IN> 대학기자상학내 취재보도 부문을 얼마전 수상한 걸로 알려졌으며 박 총장은 지난해 11월 가톨릭대 사상 최초로 연임에 성공해 새 임기중에 있다. 


어쩌면 가톨릭대 사상 최초 연임 총장과 가톨릭대학보 최초로 첫 발행 중단 편집국장 두사람 모두 가톨릭대로선 획기적인 인물들이지 않을까 싶다. 


워낙 가톨릭대가 조용한 학교인데. 가톨릭대학보가 성의/성신 교정에도 배포될지 모르겠지만 이 이슈가 많은 신부님들에게도 이슈가 되어 전달될 거 같긴하다. 


그나저나 가톨릭대학보 인터넷 사이트 들어가보니 김윤주 기자의 2012년 8월 31일자 교과부의 '부실대학' 무기에 힘없이 무릎 꿇은 학교가 올라온 이후로 업데이트는 안되고 있다. 오프라인 학보는 발생중단되어도 인터넷 학보는 계속 발행해도 좋을듯 한데.. 인터넷쪽은 왜 멈춰 있는걸까..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화자가 되는 '사건'임에 틀림없는데  웹에서나마 그 추이를 상세히 전해준다면 더 많은 지지를 얻게 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 Recent posts